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소식

글로벌 무대 위 NHN커머스 'shop by(샵바이)'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by NHN 커머스 2024. 6. 11.

 

2019년 8월, NHN커머스 'shop by'(샵바이)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오늘은 NHN커머스가 수상하러 직접 방문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생생한 시상식 현장 함께 보러 가실까요?

 


 

 

11월 1일에 열리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 독일의 수도 베를린에 방문했습니다.

베를린 날씨는 비 오고 바람이 부는 쌀쌀한 날씨였지만, 저녁에 참석할 시상식 생각에 추위도 잊어버렸습니다!

시상식은 베를린 겐트아르멘마르크트 광장에 있는 콘체르트하우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붉은 조명으로 꾸며진 콘체르트하우스 외관
 

200년이 넘은 세월의 흔적을 담고 있어 고전적인 분위기를 한껏 내뿜는 콘체르트하우스!

평소에는 오페라 공연 등 주로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레드닷 어워드 시상식을 위해 공연 스케줄 없이 시상식 준비에 한참이었습니다.

 

 

 

시상식이 시작할 무렵이 되자 '레드'닷이라는 이름에 맞게 건물 외관의 붉은 조명과 계단에 깔린 레드카펫으로 수상자들을 반겨주었습니다. 레드닷 어워드 시상식은 총 2부로 순서가 나눠져있는데요. 1부는 시상식 위주인 '레드닷 갈라'(reddot gala), 2부는 에프터 파티 같은 '디자이너의 밤'(Designer's Night) 이렇게 구성되있습니다.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품을 발표하는 레드닷 갈라

레드닷 갈라는 사전에 티켓을 구매한 수상자만이 참여할 수 있어 티켓 확인 및 손목띠 착용 후, 시상식장으로 입장했습니다.

시상식 시작까지 30분 이상 남은 시간이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와있었습니다. 웃음이 가득한 모습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사람들, 주최 측에서 제공해주는 샴페인과 함께 다른 디자이너들과 인사를 나누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시상식 시작 전에도 밝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였습니다!

 

 

시작 시간이 다되어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NHN커머스가 앉았던 자리는 2층 발코니 중간 자리였는데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시상식에 왔는지 한눈에 들어오는 자리였습니다.

 

 

 

오후 8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회장인 피터 잭의 환영 인사로 레드닷 갈라가 시작되었습니다!

 

 

 

2019년 레드닷 어워드는 총 86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그중 800여 작품만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특별하고 의미 있는 수상인 만큼 시상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수상을 위해 소개되는 프로젝트가 호명될 때마다 환호를 하며 축하해주었습니다.

 

 

수상 작품을 공유하고 축하의 기쁨을 누리는 디자이너의 밤(Desinger's Night)

레드닷 갈라가 끝나고 시상식 2부인 디자이너의 밤(Desinger's Night)의 장소로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디자이너의 밤(Desinger's Nigiht) 행사 장소는 2019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들을 전시해놓은 공간과 맞은편에는 파티 장소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NHN커머스 샵바이(shopby)

 

먼저 모든 수상작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을 방문해서 다른 수상작들을 구경했습니다. NHN커머스의 샵바이도 당당히 걸려있네요. 여기서 보니 정말 감회가 새롭고 뿌듯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연감에 실린 shop by

 

또한 올해의 수상작들이 실린 연감 책자도 이곳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이 공간에서는 레드닷 어워드 시상식의 하이라이트인 포토존이 있었는데요! 레드닷 어워드 로고가 있는 포토 월에서 전문 포토그래퍼가 촬영을 해주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NHN커머스도 수상의 기쁨을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전시공간 건너편 파티 공간에서는 전문 DJ와 각종 칵테일, 핑거푸드 등 이 준비되어 있어 파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 덕분인지 격식있는 레드닷 갈라와는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파티 분위기는 점점 고조되어 현장이 더울 정도로 후끈해졌습니다. 일반적인 한국의 시상 문화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라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이너의 밤의 행사 종료 시간은 별도로 있지 않고, 늦은 새벽까지 즐기다 가는 파티였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현장 어떠셨나요?

시상식은 모든 수상자들이 출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얻은 멋진 결과에 대해 마음껏 기뻐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히 글로벌 무대에서 NHN커머스 서비스인 shopby(샵바이)가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뿌듯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단지 시각적인 표현의 우수성으로 얻은 결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진심으로 우리의 고객과 소통하고 샵바이가 가지고 있는 핵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했던 모든 것들이 있었기에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성장해가는 NHN커머스, 그리고 shop by(샵바이) 많이 기대해주세요!